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단하게 10가지만 바꿔봐요. 몸이 확달라져요

by +그린+ 2020. 5. 16.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은 단 3가지이다. 운동과 식단 그리고 휴식이다. 그중에서 그래도 조금만 신경써서 유지하면 가능한 것이 식단이다.  식단이라고 어마어마하게 대단한 것을 유지하는 것보다는 쉽고 간단한 것부터 하나하나 차근 차근 바꿔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식단 작성요령 10가지


1. 식습관을 천천히 바꾼다.

예를 들면, 밥을 빨리 먹는 사람들은 달력을 보면서 날짜 하나하나를 헤아려가면서 한달을 다 헤아린 후 넘긴다던가, 너무 차가운거 너무 뜨거운것은 조심한다는 가 하는 것이 있다.

 



2. 주식을 바꾼다. 
저도 급하면 가끔 빵이나 콘프레이크, 과일로 끼니를 때우기는 하지만, 이보다는 3가지 이상의 잡곡과 현미로 밥을 지어 먹는 것이 누가 봐도 좋다.


3. 다시마, 파래, 김, 미역같은 신선한 해조류를 많이 먹는다.

다행히 위 3가지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자주 먹는다. 아무리 좋아도 자주 먹기는 힘드니, 한달에 세번 정도 먹는다 생각하고 드시면 좋을듯. 아무래도 조미를 한것 보다는 생것이 당연히 좋겠다.


4. 신선한 제철야채를 생으로 충분히 먹는다.


5. 생선은 냉동이나 자반, 말린것 보다는 생물로 가끔 먹는다.  
참치는 수은중독이 의심되므로 작은 물고기를 먹는다.


6. 콩, 두부, 연두부, 콩비지, 콩나물, 된장등 콩종류를 바꾸어 가급적 매일 먹는다.


7. 버섯을 가까이하고 계란은 유정란으로, 고기는 영양과 생태계를 위해 풀을 먹고 자란 안전한 한우로 아주 가끔씩만 먹는다.  한우를 먹으라고 하지만, 음, 그래 주머니도 생각해야지


8. 과일은 영양보충보다는 식욕촉진, 소화에 도움을 주는 정도로 만족한다.


9. 밀가루로 된 간식보다는 떡이나 감자, 고구마등 본래 전통적인 간식을 준비한다.


10. 견과류와 씨앗을 챙겨먹자.

 

댓글